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경북 신용보증재단, 영호남 상생·균형발전 응원

작성일 2023-05-17 담당부서 중소벤처기업과
전남·경북 신용보증재단, 영호남 상생·균형발전 응원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두 지역 소통·기부문화 활성화 기대-
【중소벤처기업과장 오수미 286-3750, 중소기업육성팀장 김지인 286-3760】

(김세환 경북신용보증재단 이사장 고향사랑기부금 기부 사진 2장 첨부)
전라남도는 17일 도청 귀빈실에서 영호남 상생발전과 고향사랑을 실천하는 경북신용보증재단 고향사랑기부금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고향사랑 기부금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세환 경북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정양수 전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1월 김영록 지사와 이철우 경북도지사의 상호 고향사랑기부에서 시작해 그 연장선상에서 이뤄졌다. 영·호남 상생화합과 지역경제 활성화 동참을 위해 전남·경북신용보증재단이 참여한 것이다.

앞서 지난 10일 전남신용보증재단이 경북도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을 기부한 것에 이은 상호 기부로 상생의 의미를 완성했다. 두 재단의 상호기부를 통해 영·호남 소통의 폭이 더욱 확대되고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기부문화 참여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1월 본격 시행에 들어간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거주하는 지자체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기부금액의 30% 이내 답례품이 제공되며 10만 원까지 전액,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이 있다. 고향사랑기부금은 고향사랑e음(ilovegohyang.go.kr) 시스템이나 농협은행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 사진 설명
(김세환 경북신용보증재단 이사장 고향사랑기부금 기부)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17일 오후 도청 접견실에서 김세환 경북신용보증재단 이사장으로부터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을 기부받고 있다. (왼쪽부터) 김세환 경북신용보증재단 이사장,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정양수 전남용보증재단 이사장.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