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200만 도민과 함께 노동 참뜻 새겨

작성일 2023-05-01 담당부서 중소벤처기업과
전남도, 200만 도민과 함께 노동 참뜻 새겨
-보성서 노동절 기념대회…안전하고 행복한 일터 조성 약속-
【중소벤처기업과장 오수미 286-3750, 노동정책팀장 286-3770】

(노동절 기념식 사진 2장 첨부)
전라남도는 1일 보성 다비치콘도에서 200만 도민과 함께 노동의 참뜻을 새기며 노동 존중사회 실현과 노동자 권익 증진을 위한 제133회 노동절 기념대회를 개최했다.

한국노총 전남본부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박창환 전남도 정무부지사, 김철우 보성군수, 김철희 전남경영자총협회장, 황종철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 등 지역 노사민정 관계자와 한국노총 전남본부 소속 근로자와 그 가족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에선 산업 현장에서 선진 노사문화 확산과 생산성 향상에 공로가 큰 모범 노동자 126명에게 도지사 표창 등을 전달하고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했다.

특히 최근 경기침체 속에서도 노사 화합과 산업평화를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근로자에게 아낌없는 축하와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박창환 부지사는 “세계 경제 침체와 4차 산업혁명, 기후위기 등 노동 대전환 시기에 노동자의 단결과 연대가 더욱 중요해졌다”며 “전남도는 노동자와 적극으로 소통하면서 일하기 좋은 대한민국,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