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김영록 지사, 식량안보·농업인 생존 위한 정부 종합대책 촉구

작성일 2023-04-13 담당부서 농식품유통과
김영록 지사, 식량안보·농업인 생존 위한 정부 종합대책 촉구
-양곡관리법 부결 입장문…정부·정치권 신속·대승적 대안 요청-
【농식품유통과장 강성일 286-6410, 양곡유통팀장 김상권 286-6440】

(양곡관리법 재표결 부결에 대한 입장문 1부 첨부)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3일 ‘양곡관리법’이 국회 재표결에서 부결된 것과 관련, 식량 안보를 지키고 농업인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하도록 정부 차원의 종합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김영록 지사는 이날 양곡관리법 재표결 부결에 대한 입장문을 통해 “쌀수급 불안정과 쌀값 폭락으로 농업인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이는 국민 60%가 찬성하는 사안에 대해 민의가 반영되지 못한 결과”라고 평가했다.

이어 “쌀은 식량안보와 직결된 중대 사안으로, 쌀값 하락이 지속되면 쌀산업 기반이 송두리째 흔들릴 수 있으므로, 정부와 정치권의 보다 신속하고 대승적인 대안마련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김영록 지사는 또 “전남도는 지난해 9월부터 국회, 타 지자체, 농업인단체 등과 함께 쌀 수급 안정화를 위해 항구적이고 근본적인 대책을 촉구했다”며 “근본적인 쌀수급 안정 대책 마련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덧붙였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