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LCD TV 공장 등 잇단 유치…전자산업 탄력

작성일 2009-03-25
전남도, LCD TV 공장 등 잇단 유치…전자산업 탄력【기업유치과】286-5121
-25일 (주)KASCO·알에스넷 이어 (주)보임틀 협약·광양 중앙병원 투자도-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라남도가 IP-TV와 LCD TV 및 USB메모리카드 공장을 유치한데 이어 LCD TV와 LCD모니터 제조분야에서 기술력을 갖춘 종합 디스플레이업체를 또다시 유치해 미래 전자산업을 선도해나갈 발판을 마련했다.

전라남도는 25일 오전 도청 정약용실에서 박준영 도지사와 이성웅 광양시장, 김우신 (주)보임틀 대표이사, 박진영 광양 중앙병원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주)보임틀은 지난 2004년 설립해 경기 파주에 생산공장을 가지고 있는 수도권기업으로 ‘실크로드’, ‘CRUISER’라는 브랜드로 LCD모니터와 LCD TV, PDP TV를 생산해 국내·외에 판매·수출하는 업체다.

이날 투자협약에 따라 나주일반산업단지 1만6천㎡(5천평)의 부지에 166억원을 투자해 전 공정이 자동화된 첨단공장을 설립할 예정이며 78명의 신규직원 채용이 기대된다.

특히 생산설비뿐만 아니라 연구개발 설비 및 인력에 대한 투자도 병행해 고급 일자리 창출과 지역의 전자산업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주)보임틀은 나주 투자를 계기로 터치 LCD 모니터와 선박용 및 군수용 LCD방수·방탄 모니터와 TV, 3D LCD모니터 등 첨단 특수LCD제품에 대한 연구개발을 강화해 고부가가치 제품을 생산하는 세계적인 종합 디스플레이사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전남도는 이에 앞서 지난 2월 전국 최고의 수출입원자재 검정·사정업을 하는 (주)KASCO(한국검사정공사) 본사를 나주에 유치해 IP-TV 생산기지화하는 한편 LCD TV 및 하드디스크, USB 메모리카드 등을 생산할 (주)알에스넷도 유치해와 전자산업 육성이 한층 탄력을 받게 됐다.

이는 글로벌 금융위기에 따른 국내 경기침체와 수도권 규제완화로 투자유치 여건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산업구조 고도화를 위해 전자산업을 전략산업으로 정하고 전방위적인 맞춤형 투자유치 활동을 벌인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전남도는 또 이날 광양 중앙병원과 투자협약을 체결, 광양에 31억원을 투자해 107병상 규모의 병원을 개설하는 등 순천과 보성의 노인전문병원을 포함해 총 71억원을 투자해 160명의 전문 의료인력을 고용하는 것은 물론 의료복지수준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준영 전남도지사는 이날 투자협약식에서 “투자유치 여건이 어려운 상황에서 경쟁력있는 부분에 집중해 투자를 유치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전략”이라며 “전자산업은 연관산업에 대한 파급효과가 크고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장가능성이 있는 견실한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앞으로도 적극적인 유치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