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국민통합위, 국민통합 증진 업무협약

작성일 2022-12-29 담당부서 자치행정과
전남도-국민통합위, 국민통합 증진 업무협약
-전남 의대 설립 건의…국민통합위 지역협의회 출범도-
【자치행정과장 김규웅 286-3510, 행정팀장 강성일 286-3520】

(13시 이후부터 보도 가능)
전라남도가 29일 도청 왕인실에서 대통령직속 국민통합위원회(위원장 김한길)와 함께 국민통합 증진 업무협약을 하고, 국민통합위원회 전남도 지역협의회 출범식도 함께 개최했다.

협약식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김한길 위원장을 비롯한 국민통합위 위원 10명, 전경선 전남도의회 부의장이 참석했다.

이들은 ‘용서와 화해를 통한 국민대통합’을 강조했던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의 정신을 계승하고, 국민통합과 사회갈등 치유를 위해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지역협의회 출범식에서 전남도는 ‘의대없는 유일한 도 전남에 의대 설치, 국민통합과 지방소멸 대응의 첫걸음’이란 주제로 발제 및 토론을 통해 광역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의과대학이 없는 도의 상황을 설명하고, 전남 국립의과대학 설립의 필요성과 당위성 공유했다.

김영록 지사는 “국립의과대학 설립은 200만 도민의 30년 염원”이라며 “국민통합위원회 차원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국민통합위원회 전남도 지역협의회는 세대계층 간 갈등 극복과 국민 대통합에 뜻이 깊은 덕망있는 지역 전문가 등 총 15명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지역단위 통합을 위한 기본방향 설정과 전략 수립에 관한 사항 ▲지역 단위 갈등의 예방 및 해결에 관한 사항 ▲지역 단위 구성원의 의견 수렴과 소통 활성화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하고, ▲국민통합위와 지역 간 소통 및 지역현장 중심의 국민 통합을 실현하기 위한 정책과 사업 추진 등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