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산업재해 예방안전한 노동환경 조성 온힘

작성일 2022-12-29 담당부서 중소벤처기업과
전남도, 산업재해 예방안전한 노동환경 조성 온힘
-전문가 19명 ‘산업안전지킴이’위촉, 현장안전 향상 기대-
【중소벤처기업과장 오수미 286-3750, 노동정책팀장 노정호 286-3770】

(산업안전지킴이 위촉식 사진 1장 첨부)
전라남도는 28일 도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한 노동환경 조성을 위한 ‘전남도 산업안전지킴이’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처음으로 운영되는 전남도 산업안전지킴이는 산업안전 관련 자격증 소지자 및 관련 기관단체에서 3년 이상 활동한 사람 등 산업안전 전문가 19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전남도와 시군이 발주한 공사 현장과 50인 미만 영세 제조업체 등을 대상으로 ▲안전장비 착용 ▲위험기계 방호조치 ▲신호수 배치 ▲추락방지장치 설치 등 현장 안전수칙을 점검해 산업재해를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현장점검 시 적발된 사항은 즉시 시정을 지도하고, 안전 불량 사업장에 대해서는 재점검을 통해 시정조치 이행 여부를 확인할 계획이다. 위반사항이 중대한 경우 관할 지방고용노동청, 안전보건공단에 인계해 실효성 있는 점검을 추진할 방침이다.

전남도는 고용노동부, 안전보건공단과 합동점검을 추진하는 등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산업안전지킴이 운영 폭을 확대할 계획이다.

오수미 전남도 중소벤처기업과장은 “산업안전지킴이의 활발한 활동으로 산업재해 없는 전남이 되길 기대한다”며 “노동자가 안심하고 일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