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물 절약 공직자 솔선해 전 도민 확산

작성일 2022-12-12 담당부서 안전정책과
전남도, 물 절약 공직자 솔선해 전 도민 확산
-양치컵 사용빨래 모아서 하기 등 ‘생활 속 20% 절약’ 다짐-
【안전정책과장 심우정 286-3210, 안전총괄팀장 오미경 268-3220】

(전남도 공직자 ‘물절약 20% 실천’ 캠페인 사진 2장 첨부)
전라남도는 12일 아침 출근길 공직자를 대상으로 양치 컵 사용 등 ‘생활 속 20% 물 절약 실천’ 캠페인을 벌여 공직자부터 솔선해 전 도민으로 확산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캠페인은 49년만의 극심한 가뭄에 따른 제한 급수가 도내 전 지역으로 시행될 우려가 커진데 따른 것이다.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는 양치컵과 홍보물을 나눠주면서 “양치컵만 사용해도 1회당 5리터의 물 절약이 가능하다”며 수도 밸브 수압저감, 빨랫감 한꺼번에 세탁, 설거지통 사용 등 생활 속 물 절약 실천을 안내했다.

전남도는 지난 11월 “가뭄이 매우 심각해 극복이 녹록치 않은 상황으로 가용재원을 총동원해 가뭄 극복을 위한 특단의 대책을 마련하라”는 김영록 지사의 지시에 따라 해수 담수화 선박 투입과 병물 지원, 물 절약 홍보는 물론 정부에 섬 광역상수도 구축 지원을 건의하는 등 항구적 가뭄 대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다.

심우정 전남도 안전정책과장은 “가뭄이 심각한 상황에서 겨울철 갈수기를 맞아 상수원 고갈 위기가 더욱 현실화되고 있다”며 “생활 속 물 절약이라는 작은 실천이 위기 극복의 초석이 되므로 전 도민의 동참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