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농촌융복합산업 발전방향 모색

작성일 2022-12-14 담당부서 농식품유통과
전남도, 농촌융복합산업 발전방향 모색
-순천서 한마당행사…우수사례 공유유공자표창정책토론 등 다채-
【농식품유통과장 강하춘 286-6410, 농촌융복합산업팀장 김영석 286-6430】

(농촌융복합산업 경영체 한마당행사 사진 1장 첨부)
전라남도는 13일 순천대학교 70주년 기념관에서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 공유와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2022년 농촌융복합산업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정미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산업과장, 국영애 한국농촌융복합산업협회장, 양동만 전남농촌융복합산업협회장과 인증 경영체, 현장지도자, 유통업체 등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농촌융복합산업은 농촌의 유무형 자원을 활용한 제조가공의 2차 산업과 체험관광 등의 서비스 3차 산업의 융복합을 통해 부가가치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촉진하는 산업이다.

식전행사로 농촌융복합산업 인증경영체 사진전과 제품전시회를 운영해 농촌융복합산업에 대한 이해를 도왔으며 특히 백화점, 로컬푸드 판매장 등 대형유통업체 바이어 상담회는 제품 판로 확대에 도움이 돼 참석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어진 본행사에선 전남 농촌융복사합산업 육성 성과 영상 상영과 우수사례 경진대회 표창, 신규경영체 인증서 수여, 정책토론 등 그동안의 성과를 돌아보며 격려하는 시간을 보냈다.

강효석 전남도 농축산식품국장은 “농업의 부가가치 창출과 농촌융복합산업 활성화에 노력한 인증 경영체와 현장 지도자들 정보를 공유하고 격려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전남이 대한민국 농촌융복합산업을 선도하도록 지속해서 행재정적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전남에는 2021년 말 기준 농촌융복합산업 인증 경영체가 352개소로 전국의 17%를 차지해 가장 많고, 경영체 전체 매출액 역시 5천727억 원을 기록, 전국의 22%로 가장 높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