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관광객 1억명시대 대도약 다짐

작성일 2022-11-29 담당부서 관광과
전남도, 관광객 1억명시대 대도약 다짐
-29일 관광의 날 기념식서 의지 다지는 퍼포먼스유공자 표창-
【관광과장 박용학 286-5210, 관광정책팀장 박호 286-5220】

(관광의날 기념행사 사진 2장 첨부)
전라남도는 29일 현대호텔 바이 라한목포에서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관광인의 노고를 격려하고 전남 관광 1억 명, 해외 관광객 300만 명 달성을 다짐하는 제49회 관광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 우승희 영암군수, 임광호 전남관광협회장, 이건철 전남관광재단 대표이사, 장재호 전남문화관광해설협회장, 관광산업 종사자 14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에서는 관광산업 일선에서 노력해준 관광산업 종사자와 공무원에 대해 도지사 표창 18명, 전남관광협회장 표창 7명 등 총 25명을 표창했다.

이어 관광인 모두가 한마음으로 전남 관광 1억 명, 해외 관광객 300만 명 시대를 활짝 열겠다는 의지를 다지는 퍼포먼스를 펼쳤다.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는 격려사를 통해 “신한카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 전남이 서울 거주자 여름 휴가지 전국 3위 명소로 급부상하는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국가대표 관광지로 떠오르고 있다”며 “전남이 관광객 1억 명 시대를 넘어 글로벌 관광을 선도하도록 관광인의 적극적인 동참과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