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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쌀 전년동기대비 35-75% 매출증가

작성일 2005-04-14
전남쌀 전년동기대비 35-75% 매출증가 【농업정책과】-607-4499
-전남도, 전국베스트 12 선정 달마지쌀, 드림생미 등 효자노릇 톡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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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림부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실시한 전국 시중유통 브랜드 쌀 평가에서 2년연속 전국 최우수 쌀로 선정된 브랜드 쌀이 소비자들로부터 크게 각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남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부터 3개월동안 수도권 TV-CF를 비롯 홈쇼핑, 여성월간지, 지역신문, 인터넷 등에 전국 최우수쌀로 선정된 전남쌀 우수브랜드를 집중 홍보한 결과 시군을 대표한 주력 브랜드의 경우 2003년대비 지난해 매출액이 평균 11%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년연속 전국 최고 브랜드 쌀로 선정된 전남 3대 우수 브랜드 쌀인 달마지쌀과 한눈에 반한쌀, 드림생미의 매출액은 지난2003년과 2004년 1-2월 동기대비 각각 35.5%와 75.4%, 38%가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 전국 최우수브랜드에 대해 집중 홍보한 결과 전남쌀 인지도 등을 조사하기 위해 지난3월 한달동안 수도권 소비자 0.9%에 해당하는 3천540명을 대상으로 ARS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남쌀 소비자중 40-50대가 67.9%로 주 고객층을 이루고 있으며 이중 47.2%가 전라도 쌀을 먹고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응답자의 48%가 쌀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밥맛이라고 응답하고 있어 향후 전남쌀의 발전방향은 밥맛을 위주로 한 품질관리가 최우선 과제인 것으로 내다봤다.

이와함께 한국언론재단에서 실시한 닐슨미디어 리서치의 TV시청율 조사결과에 따르면 전체 시청자중 37%가 1회이상 전남쌀 광고를 시청했으며 3회이상 전남쌀 광고시청자는 10%로 나타나 매출증가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조사됐다.

도는 향후 전남쌀 발전방향을 전국 시중유통브랜드 평가에서 전남쌀이 최다 선정되도록 RPC와 협조해 품질관리에 나서는 한편 농업기술원 등 관련 기관과 협조해 전남쌀 베스트 10을 선정해 전남쌀 품질 고급화를 유도하는데 역점을 두기로 했다.

한편 전남도 관계자는 \\\"전국 1천200개 브랜드 쌀 평가에서 베스트 12에 2년연속 선정된 쌀은 5개브랜드로 이중 전남은 3개나 차지해 전남쌀이 전국 전국최고의 쌀이라고 인정을 받도록 앞으로 전국 최고 브랜드쌀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홍보활동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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