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주)전남무역 사장으로 현 김성환 사장 내정

작성일 2005-03-30
(주)전남무역 사장 현 김성환 사장 내정 【통상협력과】-607-4267
-전남도, 31일 정기주주총회서 사장으로 재선임키로 의결-
-------------------------------------------------------------------------------------------------
전남도는 제4대 (주)전남무역 사장으로 현 김성환 사장을 내정 발표했다.

전남도는 임기 3년인 현 김성환 대표이사의 재임기간이 3월말로 만료됨에 따라 능력있는 인사를 영입하기 위해 정식공고를 통해 전국을 대상으로 공모한 결과 업무수행능력과 외국어능력 평가를 심의해 가장 적임자로 추천한 현 (주)전남무역 대표이사로 김성환 현 사장을 내정 발표하고 오는 31일 주주총회를 통해 정식 사장으로 선임키로 했다.

30일 발표된 김성환 사장내정자는 취임초 적자상태인 전남무역을 흑자로 전환시키는 등 그동안 경영능력을 검증 받았을 뿐만 아니라 영어와 일본어에도 능통하고 특히 무역분야에 다년간 근무한 경험과 농수산물 수출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 평가 받았다.

지난96년 설립된 전남무역은 앞으로 한일 FTA가 체결될 경우 도내 농수산물 수출의 주력시장인 일본과의 교역이 크게 늘 것으로 예상되는 등 전남무역의 역할이 중요시되고 있다.

신임 김성환 사장은 충남 홍성출신으로 국민대 행정학과를 졸업한뒤 (주)쌍용 동경지점 부장과 (주)쌍용 철강부장, (주)쌍용 인도 뉴델리사무소장을 거쳐 지난98년 12월부터 전남무역 대표이사로 재임중으로 그동안 쌓은 경험과 노하우, 과감한 경영혁신을 통해 지속적인 수출을 증대하는 등 전남무역이 도민을 위한 공기업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