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산불예방 대규모 산상 캠페인 전개

작성일 2005-03-26
산불예방 대규모 산상 캠페인 전개 【방호구조과】-360-0821
-전남도, 의용소방대원 등 8천명 주요 산상 산불예방 캠페인 전개-
-------------------------------------------------------------------------------------------------
전남도내 의용소방대원 등 8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대적인 산불예방캠페인에 나섰다.
전남도소방본부는 26일 도내 명산인 지리산과 월출산 등 도내 40개 주요 산과 도심지 일원에서 의용소방대원을 비롯 시군공무원, 소방공무원 등 8천800여명이 참여해 대대적인 산불조심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이들은 산불조심 플래카드 게첨을 비롯 나무 리본달기, 가두행진 등 시군별로 다양한 행사를 가졌으며 특히 월출산과 두륜산일원에서는 소방헬기를 이용한 산상 홍보방송도 실시됐다.
전남지역에서는 지난 3개월동안 약 30여건의 크고 작은 산불발생으로 18핵타의 산림이 소실됐으며 산불진화에 동원된 인력만도 수만명에 달하는 등 직간접적인 산불피해가 막대한 실정으로 발생원인은 거의 모두가 부주의에 의한 실화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날 캠페인에 참가한 나주시 김영숙씨(여·47)대장은 \\\"환경파괴 등으로 기상이변이 속출하고 있는 이때 산림자원 보호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숙명적인 일이다\\\"며 \\\"산불피해 예방에 전 도민이 참여하자\\\"고 호소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