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친환경농업 육성 1시군1담당제 운영

작성일 2005-03-15
친환경농업 육성 1시군1담당제 운영 【친환경농업과】-607-5910
-전남도, 친환경농업 계획수립부터 판매 등 총력지원체제 구축-
-------------------------------------------------------------------------------------------------
전남도는 도정 최대 역점시책사업으로 추진중인 친환경농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도와 시군단위로 유관기관, 농업인 단체 등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1시군 1담당제를 운영하는 등 친환경농업의 총력 지원체제를 구축하고 나섰다.

전남도에 따르면 친환경농업이 계획수립단계에서부터 최종적으로 품질인증 획득과 판매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걸쳐 효율적인 지원여부가 친환경농업 성공의 최대 관건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도는 이를위해 도 단위의 경우 도 농정국과 농업기술원, 농협전남지역본부에서 기관별로 22명씩 총 66명이 22개시군을 분담 담당하는 기관별 1시군 1담당제를 실시하고 친환경농업 추진에 따른 현장 이행사항 점검, 재배기술 및 유통지원 등 기관별 책임사항에 대해 매월 1회이상 현지 출장지도에 나설 방침이다.

또 매분기마다 7-8개 시군씩 나눠 친환경농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키로 하고 특히 친환경농업단지조성을 비롯 RPC, 학교급식업체 등과 계약재배 등에 관해 종합적인 보고와 함께 친환경농업 추진과정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에 대해 협의하게 된다.

이와함께 시군단위의 경우 행정 및 유관기관, 친환경 농업인 단체 등 10명내외로 친환경농업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행.재정적인 지원 등을 협의결정하고 지원토록 하는 한편 쌀, 채소, 과실 등 품목별 전문지도사와 친환경 선도농가, 작목반 대표 등으로 기술자문단을 결성해 현장기술지도에 나서도록 했다.

또 친환경 농업단지의 경우 참여농가 중심으로 작목반 또는 법인체를 조직해 농가 스스로 친환경농업을 실천하는 이행규약을 제정하고 친환경농법과 농자재 선택 등을 자율적으로 결정토록 했다.

한편 양규성 친환경농업과장은 \\\"올해 친환경 인증목표 1만6천핵타 달성을 위해 도와 시군이 입체적인 지원체제를 구축하고 총력지원에 나서고 있다\\\"고 말하고 \\\"앞으로 농가가 필요로 하는 사항에 대해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다각적인 대비책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