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올 첫 수출상담회서 152만불 계약 체결

작성일 2005-03-12
올 첫 수출상담회서 152만불 계약 체결 【통상협력과】-607-3744
-전남도, (주)썬테크발전기 100만불 상당 디젤발전기 계약 성과-
-------------------------------------------------------------------------------------------------
전남도는 올들어 첫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에서 152만불의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전남도에 따르면 지난9일부터 3일동안 여수 한진산업 등 16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중국, 일본 등 해외바이어와 가진 공산품 및 농수산가공식품 수출상담회에서 152만불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출상담회에서 공산품의 경우 순천시 (주)썬테크발전기가 베트남 Nhon Corporation사와 100만불 상당의 디젤발전기를 조만간에 수출키로 계약을 체결한데 이어 베트남 바이어의 요청에 따라 우선적으로 디젤발전기 완제품 모델을 4월까지 제공키로 했다.

또 농가공식품 분야에서는 고흥 한성푸드사가 20만불 어치의 유자차를 홍콩에 무안꽃회사는 심비디움 20만불어치를 일본에 수출키로 계약을 체결했다.해남자연영농조합도 중국 바이어와 기능성식품인 청국장환 12만불 상당의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등 지속적으로 수출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와함께 썬테크발전기와 한성푸드 등 4개사는 상담바이어를 제품생산현장으로 초청, 친환경시스템에 의한 생산과정을 직접 홍보함으로써 제품에 대한 믿음과 안전성을 부각시키고 바이어와의 관계도 돈독히 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도는 이번 상담회의 성과를 위해 사전 참가 바이어의 구매희망 품목 등 관련정보를 신속히 파악해 인터넷망 등을 통해 업체와 바이어간 사전상담이 주효했던 것으로 평가했다.

특히 업체사정상 본격적인 상담을 추진하지 못해 상담자체가 중단될 위기에 처해있던 썬테크발전기와 해남 자연영농조합의 경우 상대국 바이어를 상담일 이전 초청해 업체를 방문토록하는 등 협상을 진행, 이번 상담회에서 수출계약체결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지원하기도 했다.

도는 앞으로 시장개척단 파견 또는 국제박람회 참가시 도내 생산제품에 대해 관심있는 유력바이어를 중점 관리함은 물론 업체가 바이어와의 초청상담을 원할 경우 국내로 초청해 상담을 주선하는 등 업체의 해외마케팅을 적극 지원해 올해 중소기업 수출목표액 달성에 전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