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공익활동 지원사업 평가보고회 개최

작성일 2005-03-10
공익활동 지원사업 평가보고회 개최 【자치행정과】-607-4595
-전남도, 공익활동지원 8개유형 89개사업 종합평가 실시-
-------------------------------------------------------------------------------------------------
전남도는 비영리민간단체(NGO)에 대한 각 단체별 사업 추진실적을 자체 평가해 올 사업 추진에 반영할 2004년 공익활동 지원사업 평가보고회를 갖는다.

도는 11일 화순 도곡온천관광호텔에서 89개 민간단체관계자와 공익사업 평가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년도 사업추진에 대한 서류심사 결과와 우수사례발표, 2005년도 사업계획 설명회를 개최한다.

배억만 전남도의회 의원과 신순호 목포대 교수, 시민단체 대표 등으로 구성된 10명의 공익사업선정위원회 위원들은 사업 유형별로 2개조로 나눠 2004년에 지원된 8개유형 89개사업 2억7천700만원에 대해 실적보고서에 의한 서면평가를 통해 7개 우수단체를 선정하고 개선방안 등을 강구하게 된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우수단체로 선정된 6개분야 7개단체인 목포 YMCA와 전남 21C여성발전협의회 등을 대상으로 한 우수사례 발표를 갖고 이를 적극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박래영 전남도 자치행정국장은 \\\"이번 평가에서 우수단체로 선정된 단체에 대해 사업비를 증액하는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부진 단체의 경우 신청자격 배제 및 보조금을 중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따라 그동안 서면평가만으로 이뤄졌던 NGO공익활동 지원사업에 대한 예산집행이 보다 투명해지고 NGO상호간의 벤치마킹을 통해 상호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민간활동이 활성화될 전망이다.

도는 특히 올해 전남도 비영리법인단체에 대한 보조금 지원규모는 2억6천100만원으로 오는 5월과 9월 2회에 걸쳐 지원키로 하고 이달 31일까지 신청접수를 받고 있다.

보조금을 지원받고자 하는 단체는 지원신청서와 단체자기소개서, 지원사업계획서를 작성, 전남도 자치행정과로 제출하면 된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