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쌀 우수브랜드 생산자 단체 간담회

작성일 2005-03-10
전남쌀 우수브랜드 생산자 단체 간담회 【농업정책과】-607-4699
-전남도, 올해 전국 최고의 쌀로 평가받기 위한 설명회 개최 -
-------------------------------------------------------------------------------------------------
전남도 주관으로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와 농림부가 실시하는 2005 전국 시중유통 브랜드평가에 대비하고 올해 전국 최고의 쌀로 평가받기 위한 전남쌀 우수브랜드 생산자단체 간담회가 11일 개최된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일선 시장군수가 추천한 33개 쌀을 평가한 결과 최우수브랜드로 선정된 전남쌀 베스트 10을 포함해 전국 평가에 추천된 14개 브랜드 RPC조합장과 이번 평가를 실시한 전남농업기술원, 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관계자가 직접 참여한 가운데 평가와 관련된 설명도 갖는다.

특히 이날 전문패널을 갖추고 식미평가 만큼 국내에서 최고권위를 자랑하는 한국식품연구원 김상숙 박사가 식미평가와 관련한 설명회도 갖는다.

도는 이날 간담회를 계기로 올해는 3년연속 전국 최고의 평가를 받아 쌀이라면 역시 전남쌀로 인식될 수 있도록 하는데 결의도 다졌다.

전국 시중유통 브랜드쌀 평가는 지난2003년부터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와 농림부가 전국쌀 브랜드 1천200개에 대해 시,도지사로부터 지역별로 최고 브랜드를 추천받아 매년 베스트 12를 발표하고 있어 전남쌀은 이중 2003년 4개, 2004년 3개나 차지했다.

또 평가이래 2년연속 선정된 브랜드는 전국적으로 전체 5개브랜드로 이 중 전남은 한눈에 반한쌀과 달마지쌀, 드림생미 등 3개나 차지해 전남쌀이 경기미를 제치고 전국 최고의 쌀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