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친환경쌀 생산 광역단지 조성

작성일 2005-03-05
전남도, 친환경쌀 생산 광역단지 조성 【친환경농업과】-607-5910
-전남도, 올해 최초 112억 투입 19개시군 5천800핵타 조성 -
-------------------------------------------------------------------------------------------------
전남도가 도정 최대 역점시책으로 추진중인 친환경농업의 실천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올해 최초로 112억원의 사업비를 투입, 친환경쌀 생산 광역단지를 조성키로 했다.

전남도에 따르면 올해 순천 등 19개 시군별로 최소 100㏊에서 최대 800㏊까지 총 5천800㏊를 조성키로 하고 시군단위로 1-2개 읍면과 마을, 들녘단위로 최소 30㏊이상 규모로 집단화하도록 했으며 이들 단지에 참여한 농가에는 10a당 20만원씩 친환경농자재 구입비를 지원하게 된다.

이에따라 도는 이달중에 대상단지 확정과 작목반 결성 및 실천이행규약을 마련하고 친환경농업 추진협의회를 구성 협의회에서 지역실정에 맞고 실천하기 쉬운 농법과 친환경농자재 등을 스스로 협의 결정토록 했다.

또 안정적 판로확보를 위해 대규모 유통센터나 RPC등과 계약재배를 추진하는 등 단계별로 이행해야할 사항을 시기별로 적기에 추진하고 특히 이들 단지에는 행정, 지도, 농협 등 3개기관 합동으로 전담지도반을 구성 지도에 나설 방침이다.

특히 행정기관은 단지운영에 대한 행.재정지원 등 전반적인 영농지도를 담당한데 이어 지도기관에서는 친환경자재 선택, 친환경농법에 대한 기술지도를 담당하게 된다.

또 농협에서는 영농자재 구매공급과 친환경농산물의 판매를 담당하게 된다.

한편 양규성 친환경농업과장은 \\\"올해부터 조성할 광역단지는 올해 저투입단계를 시작으로 연차적으로 인증단계를 유기농 재배단계까지 높여 나가겠다\\\"고 말하고 \\\"이를 기반으로 도가 친환경농업의 메카로 확실히 자리잡아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