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수출중소기업 육성 워크샵 개최

작성일 2005-03-03
전남도, 수출중소기업 육성 워크샵 개최 【통상협력과】-607-4276
-전남도, 4일 수출유망기업인 및 관계관 등 200여명 참석 -
-------------------------------------------------------------------------------------------------
전남도는 지역 중소기업 활로개척을 위해 수출 중소기업 육성이 절실하다고 보고 수출 중소기업의 수요에 부응하는 맞춤형 지원활동을 통한 중소기업을 전남건설의 성장동력으로 집중 육성키로 했다.

도는 4일 전남도농업기술원에서 수출유망기업인과 공무원, 수출유관기관 관계관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소기업 수출촉진을 위한 수출유망기업인 워크샵을 가진다.

이날 박준영 도지사는 격려사를 통해 \\\"지난해 도내 중소기업 수출실적이 2003년보다 23%나 늘어났다며 이는 내수부진과 고유가 및 원자재가 상승 지속 등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기업인의 수출증대를 위한 노력의 결실이다며 노고를 치하할 것으로 보인다.

박지사는 \\\"이같은 성과에도 불구하고 우리경제는 수출-내수기업과 대-중소기업간 양극화 심화, 고유가와 원화절상, 무역개방 가속화 등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며 \\\"기술혁신을 통한 수출 중소기업의 지역 성장동력으로 육성하도록 기업인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할 130대 수출유망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인들도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갖춰 나가면서 적극적인 해외마케팅 활동으로 수출증대를 위해 유관단체와 함께 협조체제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을 다짐하는 결의도 다질 계획이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삼성경제연구소 정영식 수석연구원을 초빙, \\\'환율하락에 따른 대응방안\\\'이란 주제로 강의에 나서 환율이 달러당 900원 이하로 떨어지더라도 이를 극복할 수 있는 체질을 마련하고 환리스크 관리 강화, 고부가가치화, 원가절감 노력 등이 요구된다고 설명하게 된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