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농업신기술 특허출원 고부가가치 창출 기대

작성일 2005-03-04
농업신기술 특허출원 고부가가치 창출 기대 【농기원】-330-2655
-전남도, 오이 기능성 식이 음료 및 음주 보조제 등 12건 출원 -
-------------------------------------------------------------------------------------------------
전남도농업기술원이 지난해 시험연구 개발한 88건의 농업 신기술 중 특허 출원 조건에 상응하고 유상으로 산업체 기술이전이 가능한 \\\'오이 기능성 식이음료 제조기술\\\'등 12건을 특허 출원했다.

이번에 특허 출원한 12건의 연구개발 신기술은 관련분야 연구원들이 2-3년 동안 연구한 노력의 결과로써 재배농가와 지역 산업체에 기술이전이 될 경우 고품질 안정생산은 물론 소비 확대로 인한 지역특산품의 부가가치 향상과 농가 경영 안정화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이번에 특허출원한 기술 중에는 천연 식물 추출물로 해충을 방제 할 수 있는 생물농약 조성물과 천연 보존제를 이용한 식물 생장촉진 물질 등은 친환경농업 육성을 위한 전남도의 \\\'생명식품 생산 5개년\\\'을 뒷받침 할 수 있는 새로운 친환경 농업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오이에 들어있는 기능성 성분을 이용한 식이음료와 음주 보조제의 개발은 농산물의 기호성과 기능성을 향상시킨 기술로 최근 소비자들의 웰빙 문화 확산과 더불어 건강 기능성 보조식품으로 유망시 되고있다.

이밖에 유자 수확시 가시에 찔리는 것을 방지하고 과일에 상처를 남기지 않고 수확할 수 있는 유자 기계 수확가위, 유자 껍질에 문양을 넣은 문양 유자차 제조방법 등을 특허 출원했으며 \\\"I ♡ 유자청, ☆초롱 유자차“ 등 5건에 대해 상표 등록을 마쳐 부가가치 창출이 기대되고 있다

도농업기술원은 지금까지 34건의 새기술을 특허 출원해“항비만성 녹차제조법 등 10건의 특허기술을 지역 관련 산업체인 (주)동의나라와 (주)호정식품, 가바월드, 청정콩생산 연구회 등에 기술을 이전해 제품을 생산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도농업기술원 김상철 시험연구국장은 \\\"이번에 특허 출원한 12건의 기술에 대해 농업기술원 홈페이지에 게재해 기술이전을 희망하는 지역 관련 산업체에 조기 이전하는 한편 앞으로의 시험연구사업을 친환경 고부가가치 첨단 기술농업을 실현해 나가는데 중점을 두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