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가짜 휘발유 등 무허가위험물 특별단속

작성일 2005-03-04
가짜 휘발유 등 무허가위험물 특별단속 【방호구조과】-360-0821
-전남도, 9개소방서 53개 파출소별 특별단속반 가동 -
-------------------------------------------------------------------------------------------------
전남도가 3월 한달동안 도내 전 지역에서 무허가위험물에 대한 특별단속을 전개하고 나섰다.

전남도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번 특별단속 기간동안 9개소방서 53개 파출소별로 단속반을 편성함은 물론 일부지역에서는 경찰, 시.군 등 유관기관 합동단속에 돌입 무허가위험물이 적발될 경우 위험물안전관리법과 석유사업법을 동시에 적용해 입건하는 등 강력한 행정조치를 단행할 방침이다.

지난2003년부터 가짜휘발유의 유통이 극성을 부리다 한때 수그러들었으나 그동안 유가상승으로 인해 또다시 가짜휘발유의 음성적인 유통이 기승을 부릴 것으로 내다봤다.

도는 지난해 무허가위험물 60건을 적발해 입건조치하고 52건에 대해서는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 강력한 행정조치를 단행한바 있다.

한편 도는 지난1월 전라남도위험물안전관리조례가 제정 공포되어 지정수량미만의 위험물을 취급할 경우에 대해서도 적법한 시설을 갖추고 화재예방상 안전하게 취급해야 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200만원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토록 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