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박지사, 전남발전 여성공무원 한몫 기대

작성일 2005-02-25
박지사, 전남발전 여성공무원 한몫 기대
-전남도, 25일 전남도 5급이상 관리직 여성공무원과 간담회 가져-
-------------------------------------------------------------------------------------------------
박준영 전남도지사는 25일 전남도정의 각 분야에서 관리직으로 근무중인 5급이상 여성공무원 20명과 대화를 갖고 \\\"도민의 절반인 여성이 도정발전을 위해 앞장서서 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여성공무원들부터 도민을 위한 적극적인 책임행정을 펼침으로써 도민과 공무원간의 신뢰가 다져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말했다.

박지사는 특히 \\\"지난 IMF시절 금 모으기 등으로 국가와 민족이 어려울 때 마다 여성들이 앞장서 왔다\\\"고 강조하고 \\\"전남이 잘살 수 있도록 도약하기 위해서는 늦었지만 지금이 적기다\\\"며 \\\"여기서 더 늦는다면 지금 해야 할 몇배의 고통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박지사는 \\\"다음 세대들에게 전남을 자랑스럽고 살만한 고향으로 남겨줄 수 있도록 다같이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하고 참석한 여성공무원들은 도정발전을 위해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결의도 다졌다.

한편 전남도청 총 공무원 3천424명 가운데 여성공무원은 397명으로 11.5%를 차지하며 5급이상 관리직 공무원은 373명중 여성공무원은 20명으로 5.4%를 차지하고 있다.

시군의 경우 5급이상 관리직 공무원은 총 828명으로 이중 여성공무원은 22명으로 2.6%를 차지해 도와 시군을 포함한 관리직 여성공무원 비율은 평균 3.4%수준이다.

특히 정부에서 여성의 대표성 제고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관리직 여성공무원의 2005년 육성목표는 7.8%로 전남도는 이에 훨씬 못 미치고 있어 지난2004년말 관리직 여성공무원의 전국 평균 5.9%로 경남에 이어 13위로 저조한 수준을 보이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