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친환경농업 대 주민 밀착형 홍보 전개

작성일 2005-02-23
친환경농업 대 주민 밀착형 홍보 전개 【친환경농업과】-607-5910
-전남도, 11억2천만원 투입 농업인, 공직자 등 맨투맨 홍보 전개-
-------------------------------------------------------------------------------------------------
전남도가 도정 최대 역점시책으로 추진중인 친환경농업을 미래산업인 생명산업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한 대 주민 밀착형 홍보활동에 발벗고 나섰다,

전남도는 친환경농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기 위해서는 농업인의 적극적인 실천의지와 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전환이 절실히 요구된다고 보고 소비자들에게 믿음을 주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친환경농업의 중요성을 확산시키는데 붐 조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도는 우선 생산농가 및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교육홍보를 위해 11억2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 농업인 7만명을 대상으로 영농기 이전 친환경농업 실천교육을 실시함은 물론 도시소비자 6만명을 친환경농업 선도단지로 직접 초청, 친환경농업 체험과 함께 직거래 고객을 확보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도는 이와함께 \\\'친환경농업으로 농가소득도 올리고 환경도 살립시다\\\'라는 내용의 포스터 2만매를 제작해 시군과 농협 등 공공기관과 마을단위 자연부락, 식당 등 주민밀집지역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홍보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쌀 친환경단지 71개소와 원예 및 과수단지 48개소 등 친환경농업 실천단지 400여개소에 \\\'친환경 농산물 생산단지\\\'라는 안내 표지판을 제작설치해 친환경농업 실천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기로 했다.

또 공무원교육원과 농업기술원에 친환경농업 교육과정을 이달부터 신설해 공직자 7천명을 대상으로 친환경농업 마인드 함양교육을 중점 실시키로 했다.

도는 오는 25일 농업기술원 대강당에서 도내 22개 시군 및 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 담당공무원과 농협관계자, 친환경농업실천단지 대표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농업 워크숍을 개최하고 친환경농업 육성 1차년도 추진계획 설명과 수범사례 소개 등 친환경농업 발전방향에 대한 종합토론회를 벌이는 등 올 친환경농업의 성공적인 실천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양규성 친환경농업과장은 \\\"농업을 살리기 위해서는 기존 산업화시대의 농업관에서 벗어나는 것이 시급하다\\\"며 \\\"이제 농업도 국제화, 개방화시대에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변화를 모색해야 한다\\\"고 말하고 \\\"친환경농업을 통한 안전농산물을 생산, 소비자에게 전남농산물의 안전성을 최대한 홍보하겠다\\\"고 덧붙였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