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관광문화 발전 시군 합동회의

작성일 2005-02-23
전남도, 관광문화 발전 시군 합동회의 【관광진흥과】-607-4388
-전남도, 24일 시군 관광문화관계자 72명 참석 올 업무추진지침 시달 -
-------------------------------------------------------------------------------------------------
전남도는 올 한해 역점을 두고 추진할 관광문화분야에 대한 시군 관계관 합동회의를 갖고 관광인프라 확충 등 도내 관광문화 활성화를 위한 주요 시책을 시달할 계획이다.

전남도는 24일 도청회의실에서 도와 22개 시군 관광문화분야 관계관 72명이 참여한 가운데 2005년 업무추진지침 시달회의를 개최한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올 관광문화분야 주요 시책인 관광패턴 변화에 부응한 참여.체험 관광상품 운영을 비롯 지역문화적 특성을 반영한 생산적인 축제 육성, 비교우위에 있는 해양·생태관광지 개발로 관광인프라 확충 등에 대해 시군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키로 했다.

또 남도만이 가진 문화예술과 문화산업의 진흥, 체육시설 확충과 자원을 통한 전남체육의 위상정립 등 세부추진방안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도는 이날 문화관광분야 근무자에 대한 마인드를 제고하기 위해 한국해양수산개발원 김성귀 박사를 초청, 전남의 해양도서 관광개발 방안을 주제로 한 특강을 가진데 이어 한국문화관광연구소 오순환 소장을 초빙, 농촌체험관광 활성화 방안이란 내용으로 강의를 갖는다.

이와함께 지난해 업무추진이 우수한 진도 전통남도소리 여행과 보성의 보성녹차 지역혁신 사례, 함평의 함평 나비대축제, 완도 해신 세트장 조성 관광객 유치 등 4개군의 수범사례를 각각 발표할 계획이다.

한편 전남도는 도립국악단 목요상설공연 활성화를 위해 이날 남도예술회관에서 개최될 도립국악단의 창작무 등 상설공연을 관람케 해 국악공연이 남도의 전통 문화관광상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 지원방안을 강구키로 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