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고품질 지적측량 민원서비스’ 결의

작성일 2005-02-17
\\\'고품질 지적측량 민원서비스\\\' 결의 【토지관리과】-607-4509
-전남도, 17일 지적측량종사자 400여명 참석 종사자 친절교육 병행-
-------------------------------------------------------------------------------------------------
전남도는 17일 담양군 문화회관에서 도내 지적측량종사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적행정 발전방향 및 고품질 지적측량에 대한 민원서비스를 다짐하고 나서 눈길을 끌었다.

도는 종사자에 대한 친절교육과 병행해 가진 이날 행사에서 \\\'미래전남과 희망의 전남\\\'을 주제로 한 박준영 도지사의 특강과 함께 지적측량 유공자에 대한 표창, 리진호 지적박물관장의 \\\'한국의 지적사와 사적지\\\'를 주제로 한 강의를 한데 이어 농협중앙회본부의 윤미정 초빙강사를 초청 친절교육도 가졌다.

이날 박지사는 특강을 통해 \\\"정보화사회인 오늘날 대부분 사람들은 토지를 중요한 재산으로 생각하고 있다\\\"며 \\\"도민에 대한 수준높은 지적측량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남을 찾은 투자가들에 대한 이미지를 제고시키는데 지적측량 종사자들의 역할이 막중하다\\\"고 말했다.

박지사는 또 \\\"우리 전남은 10대 핵심산업을 중심으로 산업구조를 개편하면서 광양만권 경제자유구역과 대불산단을 조기에 활성화시키고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 유치, 서남해안 복합레저 도시건설 등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경우 10년내지 20년후에 동북아 물류·관광·미래 산업의 중심지로 발전할 것\\\"이라며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이날 또 리진호 지적박물관장은 \\\'한국의 지적사와 사적지\\\'를 내용으로 한 주제발표에서 \\\"옛것을 본받아 학문이나 기술을 연구할 때 새로운 가치를 창조할 수 있다\\\"고 말하고 \\\"지적측량이 도민에게 신뢰받고 친근감을 주기 위해 친절은 측량자의 의무\\\"라고 강조했다.

이와함께 윤미정 농협중앙회 초청 강사를 초빙, \\\'글로벌 비즈니스의 기본 예절\\\'이란 주제로 고객만족을 위한 친절 기법소개와 경연대회도 병행했다.

이밖에 이날 그동안 도민의 재산권 보호와 고품질 지적측량 민원서비스에 기여한 대한지적공사 광주·전남본부 고흥군 한운석 지사장 등 10명에 대해 도지사 표창도 수여했다.

한편 나도팔 토지관리과장은 \\\"그동안 측량사에 대한 설문조사와 모니터링을 실시해 왔으나 도내 전 지적측량사가 한자리에 모여 친절다짐을 위한 교육은 처음\\\"이라고 말하고 \\\"이번 친절교육을 통해 도민과 전남도를 찾는 투자가들에게 새로운 이미지를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