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귀농자 영농정착 맞춤형 지원서비스 전개

작성일 2005-02-07
귀농자 영농정착 맞춤형 지원서비스 전개 【농업정책과】-607-2612
-전남도, 귀농알선센터 설치 상담단계부터 One-Stop 서비스 실시-
-------------------------------------------------------------------------------------------------
전남도가 농촌인구의 급격한 감소로 농촌 공동화현상이 심각함에 따라 역점시책으로 추진중인 농촌일자리 창출을 위한 귀농업무에 대한 본격적인 상담활동에 나섰다.

도는 도시에서 조기 퇴직했거나 일자리가 없는 사람들의 귀농을 도와드리기 위해 도 및 시군농정부서에 귀농알선센터를 설치, 비즈니스 차원에서 One-Stop서비스를 지원한다.

도는 특히 귀농자들의 영농에 조기 정착할 수 있도록 전국 최초로 귀농정착자금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와 함께 전담공무원을 지정, 상담단계부터 영농정착시까지 맞춤형 지원서비스에 나선다.

우선 타시도에 거주하는 40세미만인자중 전남도내에 귀농해 농업에 종사하고자 하는 자와 귀농 또는 농업을 창업해 1년이내에 영농기반시설에 5천만원이상 투자계획을 갖고 농촌정착의지가 있는 자에 한해 농가당 2천만원의 귀농정착자금을 지원한다.

또 농업인의 교육비 부담경감을 위해 고교생 자녀와 손자녀 동생의 입학금 및 수업료 전액을 지원하고 정부지원 대상 농기계 본체기준으로 대당 공급가격 2천만원이상인 농기계 구입에 소요되는 자금도 지원해준다.

이밖에 100제곱미터이내 농가주택 취득시 취득세와 등록세 면제 및 5년간 재산세를 면제하고 귀농인이 농어촌주택을 추가로 취득시 2주택이 되어 일반주택을 양도하는 경우 1가구 1주택으로 간주 양도소득세를 면제해 준다.

한편 전남도는 귀농희망자에게 상담단계부터 영농정착시까지 비즈니스 차원에서 One-Stop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귀농상담 전용전화인 1577-1425를 설치, 귀농자들의 영농정착을 적극 돕기로 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