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서울시 우호교류 확대 추진

작성일 2005-02-07
전남도-서울시 우호교류 확대 추진 【기획관】-607-4223-
-전남도, 전남 시군과 서울시 구청과의 자매결연 추진-
-------------------------------------------------------------------------------------------------
전남도는 지난해 서울시와 우호교류 협정을 체결한 이후 청소년 홈스테이를 운영한데 이어 서울시 직장경기부 전남도내 동계전지훈련 실시 등 양 지역간의 우호교류협력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도는 특히 설맞이 전남 농수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등의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면서 양 시도민들의 큰 관심과 기대속에 좋은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남도에 따르면 최근 직판행사의 경우 65개 도내업체에서 생산되는 최고품질의 친환경 우수 농수특산물 250여개 품목을 엄선해 전시판매에 나서 서울시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호응으로 총 10억1천200만원의 판매실적을 올리는 등 기대이상 성과를 거뒀다.

서울시는 지속적인 전남쌀 판매망 확보에 적극적인 참여와 동참을 다짐하고 이번 행사기간동안 셔틀버스를 운행하는 등 우호교류협정에 따른 다각적인 지원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앞으로 전남도는 서울시와 농수산물 판매촉진 등 우호교류 협력사업을 확대해 나가기 위해 도내 22개 시군과 서울시 25개 구청과의 자매결연을 적극 추진하는 등 다각적인 협력방안 마련과 실질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는데 역점을 두기로 했다.

도는 이밖에 축제상호초청 및 예술단 교환공연을 비롯 한마음 생활체육종합축제 참가, 청소년 영어체험마을 입소지원, 청소년 수련시설 공동이용, 친환경농산물의 안정적 판매지원 등의 교류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키로 했다.

한편 전남도 관계자는 \\\"최근 서울서 개최된 농수산물 직판장 행사가 기대이상의 판매성과를 올릴 수 있었던 것은 서울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후원의 결과로 보고 앞으로 서울시와 상호 우호협정의 정신에 바탕해 다각적인 협력방안들을 긴밀히 협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