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 경제살리기 우수 시·군 확정 발표

작성일 2005-02-11
전남 경제살리기 우수 시·군 확정 발표 【자치행정】-607-4650
-전남도, 목포, 무안, 영암 투자유치 등 분야별 최우수상 차지-
-------------------------------------------------------------------------------------------------
전남도가 전남 경제살리기 우수시.군에 대한 평가결과 최우수 및 우수시군으로 선정된 9개 시군과 분야별 최우수공무원을 선정 발표했다.

전남도는 전남경제살리기 우수 시군에 대한 평가결과 투자유치분야 최우수상에 목포시와 우수상 여수시, 영암군을 선정했으며 관광진흥분야 최우수상으로 무안군, 우수상 여수시, 목포시, 농수산물판촉분야 최우수상 영암군, 우수상 강진군, 완도군 등 모두 3개분야 9개시군을 선정, 발표했다.

특히 최우수상을 수상한 3개시군은 각각 2억원씩 우수상 6개시군은 각 1억원씩 모두 12억원의 상사업비를 지원해 잘사는 전남실현을 위한 사업비로 쓰여지도록 했다.

또 일선 시.군에서 열심히 일한 우수공무원을 선정, 최우수공무원에게는 특별시상금으로 5백만원을 지급하며 분야별 최우수 및 우수공무원 33명을 별도로 선정해 3월중에 해외연수의 특전을 부여할 계획이다.

도는 도정의 최우선 과제인 전남 경제살리기를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22개시군의 적극적인 동참과 선의의 경쟁체제 도입이 필수적으로 보고 전남경제살리기 우수 시군을 선정 이에 상응한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시책으로 지난2002년부터 추진해 오고 있다.

평가대상은 투자유치와 관광진흥, 농수산물판촉분야 등 도 역점시책인 3개분야로 1년간 추진한 실적을 해당 부서에서 평가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시군에 혜택을 주고 있으며 올해는 목포시와 여수시, 영암군이 2개분야에 걸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도가 실시한 \\\'전남경제살리기 우수시군 시상제\\\'는 현지 종합평가 방식을 탈피해 객관적으로 실적을 검증할 수 있는 평가항목을 시군의 의견을 반영, 객관성과 공정성이 확보되도록 했으며 평가항목 및 산식의 내용을 사전에 공개해 시군의 평가부담을 완화했다.

특히 올해는 농수산물판촉분야에 농정분야와 수산분야 우수시군을 각각 선정토록 해 수산분야의 시책추진에도 각 시군에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한편 2005년도 평가는 각계각층의 폭넓은 여론수렴 및 시군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평가기준을 마련키로 하고 도정역점 시책으로 추진하는 친환경농업 분야에 대한 배점을 강화할 방침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