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도 수산종합관, 설날 연휴 정상 개관

작성일 2005-02-04
도 수산종합관, 설날 연휴 정상 개관 【수산종합관】-644-4136
-전남도, 양식과정 직접 체험 현장 체험학습관 각광-
-------------------------------------------------------------------------------------------------
3D입체영상과 살아있는 어류학습관을 연상케 한 전라남도 수산종합관이 해양수산문화의 또 다른 산 교육장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올 설날에도 무휴 개관한다.

여수시 돌산읍 평사리 무술목에 자리잡은 전남도 수산종합관은 지하1층 지상2층 규모로 해양생물 및 희귀어류 등 수조 33대에 100종 2천미가 생태별로 전시돼 있으며 희귀어류·패류박제 및 표본 100여종과 중생대 백악기에 생성된 화석류 등 500여종 1천200여점과 바다 목장화 증·양식모형관 등 각종 전시시설을 갖춘 초호화 바다의 영상이 관람객들로 성황을 이루고 있다.

지난98년 5월 개관이래 지금까지 200만명이 관람하는 등 연 평균 30만명이 관람해 대성황을 이룬 수산종합관은 어린이에서부터 어른에 이르기까지 그 신비를 캐기 위한 발걸음은 연일 계속되고 있다.

수산종합관은 그동안 지역 수산과학 발전과 문화적 가치의 창출을 이뤄왔으며 특히 청소년들에게는 해양·수산에 대한 과학의 꿈과 환경보전 및 생태계 기초과학의 원리를 이해하는 현장 학습장은 물론 수산종묘의 체험학습장으로도 높이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3D입체영상관과 최첨단 크로마키 영상체험관, 청소년 현장체험학습을 위해 지난9월 신설된 패류·갑각류관에는 국내산 패류 250종 700점과 외국산 패류는 물론 갑각류, 해조류, 액침표본 등 500종 2천점이 전시돼 있어 신비의 바다속 해양생물의 생태계를 탐구할 수 있다.

또 수산종묘배양장에는 수조 18대에 어류와 패류, 해조류 등 양식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관람객들에게 현장 체험학습관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