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신창우 주사, 적조방제 공로 대통령상 수상

작성일 2005-01-07
신주사, 적조방제 공로 대통령상 수상 【수질해양과】-607-2833
-전남도, 전남도청 신창우 주사 적조방제 업무 헌신 공로-
------------------------------------------------------------------------------------------------
적조발생이후 초동방제에 의한 적조피해를 획기적으로 줄이는데 앞장서온 전남도청 신창우 주사(수질해양과)가 적조방제 유공공무원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신 주사는 그동안 적조방제의 경험을 교훈삼아 체계적인 적조예찰 및 예보시스템을 통한 상황전파로 적조발생 즉시 초동방제에 나섬으로써 초기 대처능력을 확보하는데 기여했다.

특히 해마다 되풀이된 적조피해에 대해 효율적인 대처를 위해 도와 시군, 유관기관과의 원활한 협조체계를 구축 적기 기동예찰은 물론 선박을 이용한 해상 및 항공예찰을 병행실시해 사전 피해예방에 주력하는데 앞장서 왔다.

올해 처음으로 휴대폰 문자메세지를 통해 어업인들에게 7천800회에 걸쳐 적조발생 정보를 신속하게 전파하는 등 만일의 사태에 대비 나름대로 대안책을 모색하기도 했다.

해마다 적조발생으로 도내 수산물에 막대한 피해를 낸 것과 관련해 신주사는 적조예방의 사전 대비차원에서 어민들을 상대로 사전예고제를 통해 한시적인 양식어장 이전 등 과감한 대응책을 마련함과 함께 적조발생의 원인과 대책을 위한 연구에 몰두해 주목을 끌었다.

한편 이번 대통령상을 수상한 신창우 주사는 지난92년 무안군에서 공직을 시작해 지난해부터 적조업무를 담당, 최일선에서 적조퇴치를 위한 근원적인 대책을 모색하는데 발벗고 나섰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