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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베스트 도민을 찾습니다

작성일 2005-01-11
친절베스트 도민을 찾습니다 【관광진흥과】 -607-4758
-전남도, 친절업소 종사원 및 교통종사자 등 선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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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도가 전남관광의 새로운 활로 모색을 위해 여름 피서기간동안 도내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친절을 베풀었던 업소나 종사원, 교통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한 친절베스트 선정을 더욱 활성화시켜 나갈 방침이다.

전남도에 따르면 친절은 관광발전의 고속도로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부족한 관광인프라를 내실있게 구축하기 위해서는 관광종사원의 친절과 문화관광상품을 널리 알려 \\\'다시 찾고 싶은 전남\\\'으로의 위상을 제고시키는데 친절업소나 종사원들이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보고 이들을 적극 발굴해 시상키로 했다.

이에따라 전남도는 인터넷이용자와 전국여행업체대표, 관광신고 엽서 등을 통해 도내 친절한 업소 및 종사원, 택시·버스기사들을 대상으로 분기 1회 친절베스트를 선발, 친절대상 표찰을 제공하는 등 국내외 시찰과 푸짐한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

또 친절베스트를 추천한 대상자들을 상대로 연2회 추첨을 통해 각각 10명씩 20명에 대해 도내 관광지 숙박권을 비롯 온천·목욕권, 도립군립공원 입장권 무료 또는 할인권 제공 등 전남의 명산과 유원지에 대한 입장권을 배부하는 특별 인센티브를 제공키로 했다.

도는 앞으로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친절베스트에 이어 전 공직자의 친절 안내 도우미제 운영 등 4대 중점추진 시책을 마련하고 이를 차질없이 추진키로 했다.

한편 전남도 관계자는 \\\"문화 관광에 대한 인식변화를 위해서는 도민들부터 사고의 전환이 시급하다고 보고 성숙한 전남의 이미지를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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