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송 사무관, 교통사고처리 종합백서 발간 화제

작성일 2005-01-11
송 사무관, 교통사고처리 종합백서 발간 화제
-전남도, 전남도청 송진오 담당 \\\'교통사고 예방과 처리요령\\\' 발간-
----------------------------------------------------------------------------------------------
교통사고 발생시 보험 및 사고처리는 물론 각종 판례까지 한데 모은 운전자의 필독서가 발간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법률문제 전문가도 아닌 일반 행정공무원이 8년간 수집한 자료를 정리한 자동차 운전자의 필독서인 \\\'교통사고 예방과 처리요령\\\'에 대한 방대한 분량의 전문서적을 알기 쉽도록 정리해 관심을 끌고 있다.

전남도청에 근무한 송진오 담당(민방위비상대책과)이 바로 그 화제의 주인공이다.

송 담당은 \\\"교통사고로 하루평균 22명이 숨지고 1천여명이 부상으로 다치는 등 교통사고의 심각성이 위험수위로 치닫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교통사고에 대한 마땅한 지침서가 없어 당황하기 마련이다\\\"며 \\\"교통사고 예방은 물론 사고처리를 위한 보험처리 및 판례 등을 일반인들이 알기 쉽도록 정리해 한권의 책으로 엮어냈다\\\"고 말했다.

특히 송 담당은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가벼운 접촉사고로부터 사상자가 발생하는 대형사고에 이르기까지 대부분의 운전자와 보행자는 당황한 나머지 사고처리를 신속하고도 합리적으로 대처하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고 말했다.

따라서 이번에 송 담당이 발간한 교통사고에 따른 필독서는 다양한 교통사고를 사고사례는 물론 관계법, 과실상계, 판례 등 사고예방요령과 보험처리 및 사고처리를 알기쉽게 정리해 자동차 운전자의 종합백서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모두 400페이지 분량으로 구성된 ‘교통사고 예방과 처리요령’이란 책자는 제1장 교통사고의 개념과 처리를 비롯 제2장 교통사고의 유형별 조사·처리요령 제3장 교통법규 위반 및 이의제기와 함께 부록으로 관계법령 등이 수록됐다.

한편 송진오 담당은 “사실 교통사고는 현지 상황과 담당자의 지식과 주관에 따라 다르게 처리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주관을 정립해 상황에 따라 대처할 필요가 있다”며 \\\"교통사고 예방과 처리요령이 자동차 운전자에게 필독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