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신보, 지난한해 201억 보증실적 거양

작성일 2005-01-07
전남신보, 지난한해 201억 보증실적 거양 【전남신보】-743-0365
-전남도, 전년도 111억원에 비해 2배 가까운 82%의 증가율 보여 -
------------------------------------------------------------------------------------------------
전남신용보증재단은 그동안 담보력 부족으로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지원한 보증공급 실적이 전년에 비해 큰 폭의 실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전남신보에 따르면 올들어 적극적인 보증운용으로 지난해말 현재 보증공급액이 701개업체 201억원으로 전년도 111억원에 비해 2배 가까운 82%의 높은 증가율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하반기이후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규모 자영업체들의 자금난을 해소하기 위한 적극적인 보증운용으로 상반기 월평균 실적 9억원에서 하반기에는 3배 규모인 25억원으로 보증서를 발급함으로써 소상공인에게 크게 도움을 주었다.

이같은 전남신보의 보증은 실효성 있는 높은 중소기업 지원정책 수단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민생친화적, 소액다건주의 보증으로 2천100여명에 이르는 일자리 창출 효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했다.

또 보증실적의 증가와 지속적인 경기침체, 원금상환 등기가 겹치면서 보증사고로 인한 대위변제율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으나 전남지역의 취약한 경제여건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12월말현재 전국지역 신보평균 5.4%에 비해 전남신보는 3.0%로 크게 낮은 수준을 보였다.

전남신보는 내년도 기본재산을 405억원으로 확충하고 250억원의 보증목표를 수립해 소기업과 소상공인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확대와 도 전략산업인 신소재부품산업과 생물산업, 지역특화 향토산업,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한 집중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한편 전남신보 관계자는 “그동안 높은 보증실적으로 지역 영세 중소기업의 자금조달과 고용창출에 나름대로 기여했다”고 말하고 “앞으로 지역기업이 보증이용을 쉽게 하기 위해 다양한 보증제도를 개발해 시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