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농수산업 생명산업 집중 육성

작성일 2005-01-04
전남도, 농수산업 생명산업 집중 육성 <농수산분야>
-전남도, 친환경농업지구 품목별 거점단지화 집중 육성-
-------------------------------------------------------------------------------------------------
전남도는 올해 고품질 친환경 농·수산물을 집중적으로 생산하고 고소득작물과 수출 농수산물의 생산기반을 확충, 이를 생명산업으로 육성하는데 역점을 둘 계획이다.

도는 우선 친환경 농수산업을 본격 육성키로 하고 친환경농업지구를 확대조성함은 물론 품목별 거점단지화를 집중 육성키로 했다.

또 시군별로 명품쌀 대표품종을 선정해 재배면적을 확대하고 친환경재배기술지도를 더욱 강화함과 함과 함께 고품질수산물의 양식기반을 확충키로 했다.

이와함께 산학관 등 네트워크를 형성, 지역농업의 클러스터를 시범육성하는 등 고소득작목 보급 및 수출농업을 육성하는데 지혜를 모아 나갈 계획이다.

무엇보다 특용·약용작물 보급을 확대해 생물산업과 연계 한방·건강산업으로 발전시킴은 물론 수출전문단지 신규지정 및 단위물량 확보가능한 수출농을 집중 육성할 방침이다.

해양생물지원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산업 육성을 위해서는 수산물의 안정적인 생산과 공급을 위한 유통가공시설의 현대화를 적극 모색키로 했다.

또 전복의 기능성 규명과 다양한 상품개발로 국내외 소비처를 확보하고 해조류를 이용한 기능성물질인‘푸코이단’가공공장을 올해부터 완도에 50억원을 들여 건립할 계획이다.

도는 이와함께 산림휴양시설을 수종별 기능과 연계해 맞춤형 건강휴양림으로 조성하고 다양한 임산소득원을 개발 주민소득을 기함은 물론 어촌체험 관광단지와 해양복합레저단지, 해양마리나 시설 등을 설립해 고용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하는데 역점을 두기로 했다.

한편 전남도는 농수산물의 판촉활동 강화를 위해 친환경농수산업 주산지 및 수도권에 유통인프라를 확충 유통체계를 구축하고 물류비용의 절감을 유도하는 한편 소비특성 판촉강화로 직거래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