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민원행정 우수기관 수상

작성일 2005-01-05
전남도, 민원행정 우수기관 수상 【종합민원실】-607-4265
-전남도, 순천시. 목포시 나란히 전국 1, 2위 차지-
--------------------------------------------------------------------------------------
행정자치부에서 전국 기초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04년도 민원행정종합평가 결과 전남도산하 기초자치단체가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과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전남도에 따르면 행정자치부는 지난해 전국 기초자치단체들을 대상으로 국민의 불편사항 개선을 비롯 민원사무간소화 민원처리 과정의 공개 및 투명성 여부 등 민원행정종합평가에서 도내 기초자치단체들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도정 기본방침 추진상황 도 자체평가에서 선발된 순천시와 목포시가 행정자치부 평가에서도 나란히 전국 1, 2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순천시와 목포시는 주민위주의 민원실 환경개선은 물론 주민과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소양교육과 선진 기관에 대한 벤치마킹, 워크숍 및 직원 사기앙양을 통한 감동서비스의 자질을 향상시켜 주민에게 한층 더 나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영창 전남도 종합민원실장은 \\\"지방자치단체장의 민원행정에 대한 놓은 관심도와 따뜻한 대민봉사의 정신으로 질높은 민원서비스를 전개한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며 \\\"앞으로 차원높은 대민봉사행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