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26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의무 전면 해제

작성일 2022-09-23 담당부서 사회재난과
26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의무 전면 해제
-독감환자 증가겨울철 재유행 가능성 고려해 실내는 유지-
【사회재난과장 임만규 286-3010, 사회재난대응팀장 정해상 286-3030】

(코로나19 백신 접종 캠페인 사진 1장 첨부)
전라남도는 정부 방침에 따라 오는 26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화 조치를 전면 해제한다고 밝혔다. 2020년 10월 국가 차원의 마스크 착용 의무가 적용된 이래 2년 만이다.

이에 따라 현재 50인 이상이 모이는 야외 집회와 공연, 스포츠 경기 관람 시 마스크를 의무적으로 착용토록 하고 있으나, 상대적으로 낮은 실외 감염 위험을 고려해 26일부터는 쓰지 않아도 된다.

다만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는 당분간 유지된다. 이는 독감 환자 증가와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 가능성 등을 고려한 조치다.

이런 가운데 전남도는 감염 예방을 위해 실내에서의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 주기적 환기와 같은 방역수칙은 여전히 최선의 방역수단인 만큼 유증상자와 고위험군에게 실외마스크 착용을 적극 권고하고 있다.

임만규 전남도 사회재난과장은 “주요 지표(위중증사망확진자) 등을 분석한 결과 전남에선 최근 재유행 정점을 찍은 이후 안정화 추세로 들어섰다”며 “개개인의 실천방역이 중요해진 만큼 실내 마스크 착용, 기침 예절 및 손 씻기 등 방역수칙 실천을 생활화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