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중국 장시성, 바둑으로 청소년 교류

작성일 2022-08-28 담당부서 스포츠산업과
전남도-중국 장시성, 바둑으로 청소년 교류
-자매결연 10주년 기념 초중고생 온라인 단체대항전으로 우의 다져-
【스포츠산업과장 김기평 286-5510, 체육정책팀장 김종원 286-5520】

<전남도-장시성 청소년 바둑교류전 사진 3장 첨부>
전라남도는 27일 순천 한국바둑·중고등학교에서 ‘전라남도와 장시성 간 청소년 바둑교류전’을 열어 ‘수담(手談)을 통한 우의를 다졌다.

전남도가 주최하고, 전남도바둑협회에서 주관한 이 행사는 전남도와 중국 장시성 간 자매결연 10주년을 기념해 미래의 주역인 두 지역 청소년의 우호증진과 교류 활성화를 위해 개최됐다.

전남도는 2018년 중국 저장성과 자매결연 20주년 기념으로 두 지역의 강점인 저장성 바둑과 전남 배드민턴 종목으로 청소년 교류를 시작했다. 이어 2019년에는 장시성과도 탁구와 축구, 2개 종목으로 체육교류를 시작해 상호 교차 방문을 통해 중국과의 청소년 우호 교류를 강화했다.

하지만 그동안 코로나19 유행으로 두 지역 청소년이 직접 얼굴을 마주할 기회가 없었으나, 올해는 장시성과 바둑을 매개로 초·중·고등학생 30명씩을 대표로 선발해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단체대항전을 치렀다.

김기평 전남도 스포츠산업과장은 “중국 결연지역과의 청소년 체육 교류를 통해 국제적 역량과 두 나라의 문화를 체험하고 이해하는 청소년 외교의 장을 열었다”며 “코로나19가 하루빨리 종식돼 두 나라의 청소년이 자유로이 왕래하면서 우정을 나누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