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엠지세대 겨냥 남도음식거리 홍보영상 눈길

작성일 2022-08-29 담당부서 식품의약과
전남도, 엠지세대 겨냥 남도음식거리 홍보영상 눈길
-‘와보랑께’, 중독성 있는 랩으로 트위터 등 누리꾼에게 인기몰이-
【식품의약과장 김병성 286-5750, 음식문화팀장 박시원 286-5770】

<남도음식거리 홍보영상(와보랑께)-썸네일 사진 1장 첨부>
전라남도가 남도음식거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홍보 마케팅을 펼치는 가운데, 최근 엠지(MZ)세대를 겨냥해 중독성 있는 랩을 가미한 동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전남도는 도가 보증하는 지역 맛집 특화거리인 남도음식거리를 젊은 세대에게 더 쉽게 알리기 위해 홍보영상 ‘와보랑께’를 제작했다.

경쾌한 리듬에 맞춰 중독성 있는 랩과 사투리로 남도음식거리 대표메뉴를 소개하는 40초짜리 이 영상은 전남 유튜브 공식채널인 ‘으뜸전남튜브’에 공개하자마자 트위터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유되면서 누리꾼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전남도가 식도락관광 인프라 확충을 위해 2016년부터 운영 중인 남도음식거리는 ▲목포 평화광장 ▲순천 웃장국밥 ▲광양 불고기 ▲담양 창평국밥 ▲곡성 압록 참게·은어 ▲고흥 녹동장어 ▲보성 벌교 꼬막 ▲장흥 키조개 ▲강진 병영 돼지불고기 ▲해남 닭코스 ▲무안 뻘낙지 ▲영광 법성포 굴비 ▲장성 장어 ▲완도 전복 ▲신안 섬 뻘낙지 등 15곳이다.

전남도는 남도음식거리 활성화를 위해 시군 축제와 연계한 ‘방문의 달’ 운영, 미식투어 상품 개발, 방문객 경품 추첨, 홍보영상 송출 등 다양한 관광 홍보마케팅을 내용으로 하는 명품화사업을 올해 신규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김병성 전남도 식품의약과장은 “미식에 관심이 많은 엠지세대의 감성을 자극하는 홍보영상 덕분에 많은 식도락가가 남도음식거리에 관심을 표하고 있다”며 “ 남도음식거리가 먹방의 성지가 되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