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외식업 사장님 풍수해보험 무료가입하세요

작성일 2022-05-17 담당부서 자연재난과
외식업 사장님 풍수해보험 무료가입하세요 【자연재난과】 286-3730
-전남도, ‘배달의민족’서 자부담분 지원…1만 명 선착순 모집-

전라남도는 배달의민족, 현대해상과 함께 자연재난으로부터 음식업체 소상공인의 피해를 덜기 위한 풍수해보험의 무료가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풍수해보험은 태풍, 홍수, 호우, 강풍, 풍랑, 해일, 대설, 지진, 8개 자연재해로 발생한 피해를 보상한다. 보험료의 70%를 국비와 지방비로 지원하므로 30%만 자부담하면 된다.

이런 가운데 국내 대표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음식업체 소상공인의 풍수해보험 자부담분 30%를 전액 지원한다. 코로나19로 위축된 소상공인이 다가올 자연재해에 든든하게 대비할 수 있게 됐다.

전남지역 음식업체 지원액은 3억 원이며 1만 명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가입을 바라면 오는 6월 26일까지 현대해상에 직접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현대해상에 전화(070-8670-1045)로 문의하면 된다.

보험에 가입하면 최대 5천만 원(시설 및 집기 4천만 원재고자산 1천만 원)을 보상받을 수 있다. 보장 기간은 1년이다.

김운형 전남도 자연재난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소상공인이 자연재해로부터 보호받도록 풍수해보험 가입을 적극 홍보하겠다”며 “현실적 보상을 통한 조기 생활 안정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매년 이상 기후에 따른 집중호우 등 자연재해에 따른 피해 규모가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지난해 말 기준 전남지역 전체 소상공인의 풍수해보험 가입실적은 1천700여 건으로 전국 17개 시도 중 9위에 그쳤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