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영광소방서에서 제1회 의용소방대의 날 행사

작성일 2022-03-29 담당부서 대응예방과
영광소방서에서 제1회 의용소방대의 날 행사 【대응예방과】 860-3930
-도민 재산생명 지키는 ‘안전 전남’ 앞장 다짐-

전남소방본부는 29일 ‘제1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를 영광소방서를 비롯한 20개 소방서에서 각각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의용소방대의 의용봉공정신을 기리고 대원의 자긍심과 사기 진작을 위해 소방청, 전국 시·도본부에서 일제히 열렸다.

의용소방대의 날은 의용소방대가 최초로 법률에 규정된 날인 3월 11일과 119를 조합해 3월 19일로 정해, 지난해 국회에서 법정 기념일로 지정됐다.

의용소방대는 소방활동 지원 단체로 소방본부장·소방서장의 소방업무를 보조한다. 지역 주민 중 희망하는 사람이 가입한다.

전남에는 20개 소방서에 596개 의용소방대, 1만여 대원이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화재 등 각종 재난 현장에서 소방활동 보조와 함께 지역 주민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친다.

전남소방본부 관계자는 “의용소방대의 날을 재도약의 출발점으로 삼아 국민들께 존경과 사랑을 받는 새로운 지역안전공동체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광소방서에서 열린 기념행사에 참석한 전남도 관계자는 “의용소방대의 봉사와 희생정신을 기리는 제1주년 의용소방대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지역 발전 및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수호자로 ‘안전 전남’을 위해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