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 공사·출연기관, 도민 행복시책 추진 박차

작성일 2022-03-15 담당부서 예산담당관
전남 공사·출연기관, 도민 행복시책 추진 박차 【예산담당관】 286-2560
-올해 주요업무계획 보고회서 추진 방향당면 현안 등 논의-

전라남도와 도 산하 공사출연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도민을 위한 행복시책을 발굴추진하는데 뜻을 모으고, ‘내 삶이 바뀌는 전남 행복시대’ 실현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전남도는 15일 도청 서재필실에서 전남개발공사 등 도 산하 18개 공사·출연기관이 참여한 ‘2022년 전라남도 공사·출연기관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열어, 올 한해 업무 추진 방향과 당면 현안 등을 논의했다.

기관별로 전남개발공사는 도민과 함께하는 해상풍력 발전소 설립 및 광양 덕례·도월지구 도시개발사업 추진하고, 광주전남연구원은 ‘지속가능한 탄소중립 추진전략’과 ‘신(新)해양 문화관광친환경 수도 건설’ 연구를 수행한다.

전남테크노파크는 광양만권 탄소중립 특화단지 지정 및 화이트바이오산업 생태계 조성에 나서고, 녹색에너지연구원은 해상풍력 융복합산업화 플랫폼 구축 및 주민참여 영농형 태양광 시범사업 보급 확산에 힘을 쏟는다.

전남중소기업진흥원은 일자리플랫폼을 설치운영하고, 전남신용보증재단은 일상회복을 위한 ‘회복지원 금융패키지’ 6천300억 원을 지원한다.

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은 치료백신 임상시험 연계 지원과 함께 기능성 HMR 실증·실용화지원센터를 구축하고,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전남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 및 지역 정착형 청년 일자리 창출 등에 속도를 낸다.

전남도 관계자는 “도 산하 각 기관은 도민 생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업에 역량을 집중해 가시적 성과를 내야 한다”며 “민선7기 도정 목표인 ‘내 삶이 바뀌는 전남 행복시대’ 실현에 앞장서달라”고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