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산 고품질 돼지고기 홍콩 수출 본격화

작성일 2022-03-25 담당부서 축산정책과
전남산 고품질 돼지고기 홍콩 수출 본격화 【축산정책과】 286-6540
-전남도, 25일 수출 기념행사…1억2천만 원 상당 300마리 분량-

전라남도는 25일 농업회사법인 ㈜동명축산(대표 변재호)과 대한한돈협회 전남도협의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산 고품질 돼지고기 홍콩 수출 기념행사를 가졌다. 선적은 광양항에서 이뤄지며 26일 본격적인 수출 길에 오른다.

그동안 전남도는 전남산 고품질 돼지고기 수출을 확대하고, 양돈 산업의 안정화를 위해 적극적인 정책 지원을 했다. 도내 육가공업체인 (주)동명축산은 계약 체결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했다.

이러한 끝에 홍콩 현지 업체와 1억 2천만 원 상당 돼지 300마리 분량(지육 26톤)의 수출 계약을 따냈다.

수출 계약물량 중 첫 번째로 돼지고기 100마리 분량(8.5톤) 3개 품목(삼겹살앞다리살뒷다리살) 4천만 원어치를 수출하게 됐다. 지난해 8월 4천만 원 상당 5톤 분량의 시범수출 이후 두 번째 성과다.

동명축산은 가공된 전남산 돼지고기 200마리 분량을 2차례에 걸쳐 홍콩에 추가로 수출할 계획이다. 수출물량 확대를 위해 현지 업체와 장기 수출 공급계약을 하고 업무협약도 체결할 예정이다.

변재호 대표는 “홍콩 수출물량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철저한 품질관리와 수출규격품 생산을 통해 고품질 전남산 돼지고기가 홍콩국민의 입맛을 사로잡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 관계자는 “축산업의 살길은 수출에 달려있다”며 “전남 축산물 브랜드의 가치 상승을 위해 수출 시장 진출의 선도적 역할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