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사업 개선 나서

작성일 2021-12-20 담당부서 스마트정보담당관
전남도,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사업 개선 나서 【스마트정보담당관】 286-2720
-31일까지 이용 실태의견 수렴 등 온라인조사-

전라남도가 정보 접근이 어려운 장애인의 눈과 손, 귀 역할을 하는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사업의 개선점을 찾기 위해 만족도 조사에 나선다.

이번 조사는 올해 보급한 정보통신보조기기 수혜자를 대상으로 21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조사 내용은 보급사업을 알게 된 계기, 이용 빈도, 제품과 보급사업 만족도 등 총 7개 문항이다.

앞서 전남도는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정보통신보조기기 신청을 한 640명을 심사해 164명을 선정, 독서확대기, 점자정보단말기, 특수마우스 등 28종의 보조기기를 보급했다.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사업은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신체적경제적으로 정보 접근이 어려운 장애인에게 기기 구입비의 80~90%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손재형 전남도 스마트정보담당관은 “이번 만족도 조사를 바탕으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 내년에는 더 내실있게 보급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2022년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사업에 더 많은 장애인이 수혜를 볼 수 있도록 보조기기 보급을 200대로 확대할 계획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