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전남농협, 수도권서 농산물 판촉 한마당

작성일 2021-12-15 담당부서 농식품유통과
전남도-전남농협, 수도권서 농산물 판촉 한마당 【농식품유통과】 286-6420
-16~22일까지 서울경기 8개 하나로클럽서 20% 할인 판매-

전라남도와 농협이 인구가 많은 수도권 소비자에게 전남의 우수 농산물을 알려 지역 농가의 소득 창출을 이끌기 위한 소비 촉진 행사에 나섰다.

전남도는 농협전남지역본부와 함께 16일부터 22일까지 전남산 농산물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서울 양재창동, 경기 성남고양수원삼송양주동탄 등 수도권 8개 하나로클럽에서 ‘전남 농산물 특별 판매전’을 펼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농산물 소비 위축으로 어려운 농가의 판로 확대와 전남 농산물 브랜드 ‘상큼애’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각 매장 특별판매코너에서 전남 대표 농산물인 광양 애호박, 영암 고구마, 신안 대파, 나주 멜론, 해남 바나나 등 15개 품목을 20% 내외로 할인 판매한다.

전남도는 행사상품 판매를 위한 매대 설치 및 홍보물 제작, 전남 쌀(500g) 사은품 증정, 라이브커머스 진행 등 다양한 판촉활동을 지원한다.

16일 개장일에는 오후 2~3시 라이브커머스 채널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전남 대표 아열대 과일인 해남산 바나나를 소개한다.

박서홍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이번 특별 판매전을 계기로 전남의 우수 농산물을 전국 소비자가 구입하도록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판매채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강하춘 전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깨끗하고 안전한 전남 농산물이 수도권 시민에게 많이 알려지길 기대한다”며 “지역 농가에 활력을 불어넣고, 농가의 소득 창출에 도움이 되도록 다양한 판촉행사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제주 서귀포시와 함께 22일까지 도 대표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에서 영암 꿀고구마와 서귀포시 감귤을 공동 상품화한 ‘귤구마 판촉행사’를 한다. 고구마 5kg과 감귤 5kg으로 세트를 구성, 최대 61% 할인을 통해 2만 2천308원에 구매할 수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