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탄소중립...친환경 소비문화 확대

작성일 2021-12-10 담당부서 기후생태과
전남도, 탄소중립...친환경 소비문화 확대 【기후생태과】 286-7020
-190개 아스콘레미콘 업체 등에 ‘녹색제품 인증제’ 참여 독려-

전라남도는 2050 탄소중립과 친환경 소비문화 확대를 위해 10일 순환 아스콘, 레미콘, 배수관 업체를 대상으로 ‘녹색제품 인증제도’ 설명회를 개최했다.

녹색제품 인증제도는 녹색제품구매법에 따라 환경성이 우수한 제품 및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인 제품, 폐자원을 재활용해 제조한 제품 중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인증하는 것이다. 전남에선 190개 업체 3천39개 제품이 인증받았다.

설명회에선 전남 소재 순환아스콘, 레미콘, 배수관 생산업체를 대상으로 환경산업기술원, 이클레이한국사무소 등 전문가가 환경표지인증, 저탄소 제품 인증제도를 소개하고 인증 절차와 그 혜택 등을 안내해 인증을 독려했다.

전남도는 참석자의 안전과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토록 했으며, 발열·호흡기 증상 확인 및 마스크 착용 등 예방수칙을 지키면서 진행했다.

정광선 전남도 기후생태과장은 “2050 탄소중립 조기 달성을 위해 공공·민간분야 협력을 통한 친환경 소비실천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며 “인증 기업이 늘어 녹색제품 소비문화가 확대되도록 많은 기업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