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도립대, 고교교육지원청 등과 협력 강화

작성일 2021-09-23 담당부서 도립대
도립대, 고교교육지원청 등과 협력 강화 【도립대】 380-8460
-고교-대학 연계교육 활성화 맞손-

전남도립대학교(총장 박병호)는 담양고, 담양공고, 창평고, 한빛고 등 담양지역 고등학교 및 담양교육지원청과 고교-대학 연계교육 활성화를 위해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학령인구가 급감하고 지역 학생의 수도권 대학 선호 현상이 뚜렷해지면서 지방 대학이 위기를 맞음에 따라 고교-대학 간 경계를 허물고 지역 학생을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손을 맞잡은 것이다.

전남도립대는 올해 6월 전남도교육청과, 지난해 담양교육지원청과 각각 진로교육 및 진로체험 활성화 업무협약을 했다. 도립대가 보유한 우수 자원과 인력을 활용, 지역 고등학생에게 ‘고교-대학 연계프로그램’을 운영해 참여 학생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 있다.

박병호 총장은 “지역 인재 양성이라는 공통된 목표를 위해 대학-고교-교육청 간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 교육자원 공유 및 교류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립대는 2022학년도 모집정원 645명 중 수시모집 기간에 신입생 626명을 선발한다. 수시 1차는 오는 10월 4일까지, 수시 2차는 11월 8일부터 22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학과는 경찰경호과, 사회복지과, 유아교육과 등 18개 학과다.

호남 유일의 공립대학으로서 다양한 장학제도를 두고 있으며 특히 전남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전남에 있는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에게는 전액 장학금을 지급한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