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식품안전관리 7년 연속 우수

작성일 2021-06-03
전남도, 식품안전관리 7년 연속 우수 【식품의약과】 286-5760
-위해식품 회수 업체 점검률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역할 등 호평-

전라남도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2021년 식품안전관리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 7년 연속 기관표창을 받았다.

기초자치단체 평가에서는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16개 시군구 중 담양, 고흥, 해남, 함평, 4개 군이 포함돼 식품안전 분야에서 전남이 선도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

식품안전관리 평가는 시·도와 시군구를 대상으로 식품 안전관리 인프라, 기초위생관리 등 총 11개 분야와 위생업소 코로나19 대응에 대해 이뤄졌다.

전남도는 식품제조가공업소와 일반음식점 3만여 개를 대상으로 위해식품 회수, 업체 점검률,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활동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는 식당·카페, 유흥시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방역 활동을 선제적으로 추진한 결과라는 분석이다.

강영구 전남도 보건복지국장은 “이번 수상은 도와 시군이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이룬 성과”라며 “식품안전과 코로나19 예방 수칙 준수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만큼 도민의 안전과 건강한 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지난 5월에도 ‘식품 안전의 날’에 식품의약품안전처장으로부터 식품 위생수준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기관표창을 받았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