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 자원봉사 4개 사업 ‘안녕 캠페인’ 선정

작성일 2021-05-03
전남 자원봉사 4개 사업 ‘안녕 캠페인’ 선정 【도민행복소통실】 286-2320
-지역사회 풀뿌리 자원봉사 활성화 밑거름 기대-

전라남도는 행정안전부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2021 지역맞춤형 안녕캠페인’ 공모사업에 도를 포함한 총 4개 자원봉사센터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해부터 시작한 ‘안녕캠페인’은 주민 주도의 자원봉사 참여와 문제 해결을 위한 네트워크 확장을 주요 기제로 삼아 지역사회 변화와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자원봉사센터를 중심으로 지역 봉사단체 등 다양한 협업 파트너와 협력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전남도는 지난 3월 시군 자원봉사센터로부터 15건의 사업을 접수해 외부전문가 심사를 거쳐 8건의 사업을 중앙에 신청했다. 이 가운데 도, 순천시, 구례군, 함평군 자원봉사센터가 제출한 4건의 사업이 선정됐다.

선정 사업은 ▲도 센터의 ‘지역사회 문제 해결형 자원봉사 모델’ 및 ‘비대면 자원봉사활동 활성화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시군 자원봉사센터 컨설팅 ▲순천시의 농촌 중심 다양한 활동과 수혜자 욕구를 반영한 ‘집중케어 프로그램’ ▲구례군의 지난해 집중호우 피 주민 대상 ‘심리지원 프로그램’ ▲함평군의 독거노인 대상 ‘비대면 안부 묻기 프로그램’이다.

허강숙 전남자원봉사센터장은 “지역의 당면한 사회 문제를 주민 주도로 해결하도록 도 센터가 최대한의 역량을 발휘해 시군 센터를 지원하겠다”며 “이번 공모사업 선정이 지역 풀뿌리 자원봉사 활성화에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