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축산물 안전 강화 HACCP 컨설팅

작성일 2021-04-27
전남도, 축산물 안전 강화 HACCP 컨설팅 【동물방역과】 286-6570
-비용의 70% 보조…지원 횟수 4회금액 200만원으로 상향-

전라남도는 축산물 위생과 안전성 강화를 위해 축산농장과 영업자를 대상으로 HACCP 컨설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HACCP 적용을 바라는 가축 사육농장과 생산자단체, 도축장·집유장·사료 제조공장 등 축산물 영업자다. 관할 소재지 시군에 신청하면 된다.

HACCP 미인증 농장업소는 신규 인증을, 기존 인증 농장은 HACCP를 유지할 수 있도록 사후관리를 위한 컨설팅이 각각 진행된다.

개소당 사업비는 사후관리 컨설팅 80만 원을 시작으로 개별컨설팅의 경우 최대 1천200만 원까지 투입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사업비의 70%를 지원, 30%만 자부담하면 된다. 지원자금은 HACCP 컨설팅 및 기술지도 비용, 인증에 필요한 검사비, 교육비 등에 쓰인다.

올해부터 ‘위생·방역 및 질병 관련 컨설팅’을 추가로 신청할 수 있고, 지난해 지원받은 경우에도 재지원받을 수 있다. 또 인증 유효기간이 만료되는 농가는 컨설팅 지원 횟수를 3회에서 4회로, 지원금액을 150만 원에서 200만 원으로 상향해 지원한다.

축산농장업소 생산에서 판매까지 일관된 축산물 HACCP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기여할 전망이다.

이용보 전남도 동물방역과장은 “생산단계 HACCP 인증을 준비하는 농장업소는 서류 준비에서 인증 완료까지 전문 컨설팅업체가 직접 방문해 지원하므로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축산농장, 도축장 등 영업자가 사업에 적극 참여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