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민 ‘안전보험 자동가입’ 혜택 받으세요

작성일 2021-02-22
전남도민 ‘안전보험 자동가입’ 혜택 받으세요 【안전정책과】 286-3220
-자연재해·대중교통·농기계 상해사망 등 최대 1천만 원 보장-

전라남도는 각종 재난과 안전사고로부터 피해를 입은 도민들이 일상으로 신속히 복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안전공제보험’ 가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2월부터 시행 중인 ‘도민 안전공제보험’은 전남도내 주민등록을 둔 도민(등록외국인 포함)이라면 누구나 자동으로 보험에 가입된다. 별도의 가입 신청없이 전입자는 자동 가입, 전출자는 자동 해지 된다.

보장항목은 ▲자연재해 사망(일사열사 포함) ▲익사사고 사망 ▲폭발화재붕괴산사태 상해사망 및 상해후유장해 ▲대중교통 이용 중 상해사망 및 상해후유장해 ▲강도 상해사망 및 상해후유장해 ▲농기계 상해사망 및 상해후유장해 ▲스쿨존 내 교통사고 등 총 11개 항목으로, 최대 1천만 원 까지 보장된다.

사고 발생지역에 관계없이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나, 상법 제732조에 따라 만 15세 미만인 경우는 상해 항목(사망제외)에 한해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보험금은 보상 항목에 명시된 사유 발생 시 피보험자나 법정상속인이 도내 주소지 시군에 문의한 후 관련 증빙서류를 보험사로 청구하면 된다.

보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 안전정책과(061-286-3221) 또는 각 시군 안전총괄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방창성 전라남도 안전정책과장은 “도민 안전공제보험은 재난 및 각종 사고로 피해를 입은 도민들에게 최소한의 경제적 생활 안정을 지원하는 제도다”며 “지난해 2월 1일 이후 피해를 입었으나 아직까지 보험금을 청구하지 않은 도민은 주소지 시·군에 문의한 후 보험금을 수령할 것”을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