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설 명절 대비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

작성일 2021-01-21
전남도, 설 명절 대비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 【사회재난과】 286-3040
-민관 합동…안전 사고코로나 확산 예방-

전라남도는 설 명절을 앞두고 도내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일제 안전점검을 벌인다.

전라남도에 따르면 이번 점검은 도내 전통시장과 대형마트, 종합여객시설 등 설 명절을 앞두고 다수의 이용이 예상된 다중이용시설 125개 시설을 대상으로 2월 3일까지 이뤄진다.

전라남도는 시군과 소방서, 유관기관, 도 안전관리자문단, 관리주체 등과 공동으로 점검에 나서 실효성을 높이고, 소방전기가스시설의 안전성과 비상구계단승강기의 피난통로 상시 확보 여부 등 시설안전기준 및 관계법령 준수 여부를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특히 코로나19 예방 및 지역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출입명부 작성, 소독제 비치, 발열체크 실시 여부 등 시설별 방역수칙 준수 여부 확인도 병행 추진된다.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 조치하고 이를 이행하기 어려울 경우 명절 전까지 정비보수 등을 마치도록 할 방침이다. 예산 과다소요 등으로 기간 내 조치가 곤란한 시설은 우선 응급조치 후 위험요인 해소 시까지 지속 추적관리에 들어간다.

고재영 전라남도 도민안전실장은 “도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다중이용시설물 위험요인 사전제거는 물론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